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0주차

2021. 11. 22. 01:43·학교수업
반응형

기본 클래스 : 상속해주는 클래스(부모)

파생 클래스 : 상속받는 클래스(자식)

 

상속의 목적 : 

1. 간결한 클래스 작성 (파생 클래스를 간결하게 작성)

2. 클래스 간의 계층적 분류 및 관리의 용이

3. 클래스 재사용과 확장을 통한 소프트웨어 생산성 향상

 

다운 캐스팅

- 기본 클래스의 포인터가 파생 클래스의 포인터에 치환되는 것

업 캐스팅

- 파생 클래스 포인터가 기본 클래스 포인터에 치환되는 것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학교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2주차  (0) 2021.11.2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1주차  (1) 2021.11.23
웹프로그래밍 12주차  (0) 2021.11.21
정보보호개론 11주차  (0) 2021.11.19
정보보호개론 10주차  (0) 2021.11.18
'학교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2주차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1주차
  • 웹프로그래밍 12주차
  • 정보보호개론 11주차
숯불돼지왕갈비
숯불돼지왕갈비
  • 숯불돼지왕갈비
    게임 개발 공부기
    숯불돼지왕갈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303)
      • 학교수업 (165)
      • 취업강의 (6)
      • C++ (46)
        • 코딩 테스트 (4)
      • Unreal Engine 5 (25)
        • MMORPG 개발 (25)
      • Unreal Engine 4 (44)
        • Omak Project (3)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9)
        • Unreal Engine 4 (32)
      • Unity (1)
        • 개발 일지 (1)
      • 수학 (3)
        • 소프트웨어 공학용 수학 (3)
      • DirectX 11 (4)
      • 게임 디자인 패턴 (2)
      • 포트폴리오 (1)
      • 자격증 (1)
        • 정보처리기사 (0)
        • SQLD (0)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0
숯불돼지왕갈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0주차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