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 포인터 (typedef, using, std::function)

2024. 12. 14. 01:34·C++
반응형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functional>

using namespace std;

//C++ 11에서 지원하는 using을 이용하여 별칭 만들기
using customInt = int;			/*<-*/		typedef int			customInt1;
using vi		= vector<int>;  /*<-*/		typedef vector<int> vi1;

//Test Print
void print(int index)
{
	cout << "print "<<index<<"\n";
}

int main()
{
	//예시는 void (int)에 대하여 함수 포인터 작성

	//기초적인 typedef -> (typedef 반환형(*변수이름)(매개변수);)
	typedef void(*fp1)(int);
	fp1 func1 = print;
	func1(1);

	//C++ 11에서 지원하는 using을 이용한 함수 포인터 -> (using 변수이름 = 반환형(*)(매개변수);)
	using fp2 = void(*)(int);
	fp2 func2 = print;
	func2(2);

	//C++ 11에서의 std::function
	//#include <functional> 필수
	//std::function<반환값(매개변수)> 변수이름
	std::function<void(int)> func3;
	func3 = print;
	func3(3);

	return 0;
}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삽입 정렬과 퀵 정렬 학습  (2) 2025.08.13
C++ Linked List  (0) 2024.12.07
OpenGL : Laplacian Smoothing & Taubin Smoothing  (1) 2024.11.24
cout 소수점 고정  (0) 2024.11.24
string::find  (1) 2024.11.24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삽입 정렬과 퀵 정렬 학습
  • C++ Linked List
  • OpenGL : Laplacian Smoothing & Taubin Smoothing
  • cout 소수점 고정
숯불돼지왕갈비
숯불돼지왕갈비
  • 숯불돼지왕갈비
    게임 개발 공부기
    숯불돼지왕갈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302)
      • 학교수업 (165)
      • 취업강의 (6)
      • C++ (49)
        • 코딩 테스트 (4)
      • Unreal Engine 5 (25)
        • MMORPG 개발 (25)
      • Unreal Engine 4 (44)
        • Omak Project (3)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9)
        • Unreal Engine 4 (32)
      • Unity (1)
        • 개발 일지 (1)
      • 수학 (3)
        • 소프트웨어 공학용 수학 (3)
      • DirectX 11 (4)
      • 게임 디자인 패턴 (2)
      • 포트폴리오 (1)
      • 자격증 (1)
        • 정보처리기사 (0)
        • SQLD (0)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0
숯불돼지왕갈비
함수 포인터 (typedef, using, std::function)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