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설계

2021. 12. 30. 00:08·Unreal Engine 4/Omak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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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목판은 하나의 actor를 이용하여 표현

판은 plane과 image를 이용하여 오목판을 표현

크기는 15X15사이즈

판 위에 point를 만들고 해당 point를 배열로 저장하여 관리

 

prefab을 미리 소환

15x15오목판이기에 각 오목알을 113개 씩 소환

-> 추후 빅데이터를 이용해 113개에서 게임에 적당한 양으로 줄이기 시도

-> 부족한 경우 새로 할당 받는 방식으로 구현 후 running time 비교 (어떤 방식이 더 효율적인지)

 

목표

1. 오목판 생성 및 카메라 위치 조절

2. 배열로 point 조절하기

3. 조절한 point 판정값 확인하기

4. 오목알 5개가 되면 승리조건 확인하기

5. 금수조건 알고리즘 작성해서 실험하기

6. 서버와 동기화시키기

7. UI 배치

 

주의사항

1. project setting 변경하지말기 (서버작업이랑 오류날수 있다)

2. Client 폴더 내에서 작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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