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학개론 5주차

2022. 4. 11. 16:18·학교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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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ault 템플릿 -> 기본 1인칭 카메라

 

콘솔모드(디버깅과 환경 제어를 위한 커맨드 라인 툴)

-> `단축기를 사용해 활성화

-> Console mode -> console 확대 -> console 종료

자동완성 지원 : Tab키 (명령어는 대소문자 구분X)

 

Debug Camera 명령어

- ToggleDebugCamera 명령어로 디버그 카메라 전환

- 카메라 시점을 변환 가능

- Hit 테스트 수행

-> static mesh는 hit test가능 brush는 hit test 불가능

- Actor를 가운데로 하고 click으로 actor 선택

 

PlayerStart -> 초기 사용자 캐릭터 나타냄 (X 축 방향으로 시야 설정)

 

게임모드

- 플레이어 캐릭터, 컨트롤러, 카메라에 대한 레퍼런스 정보

- 게임모드를 생성해 맵에 적용

- 게임모드를 기반으로 플레이어와 카메라 결정

- default 게임 모드 : sphere 캐릭터, 1인칭 카메라

 

SpringArm : 1인칭 시점이지만 카메라 위치를 변경, 카메라가 배경과 충돌 시 자동으로 줄어들도록 사용

Do Collision Test 체크 해지 -> spring 기능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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