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프린트 : 블럭 기반의 언어(블럭간 논리적인 순서나 관계를 표현)

- 노드 기반 인터페이스

- 그래프를 사용해 논리 표현

- 순서도 처럼 전체적인 흐름을 시각적으로 이해 가능

-> 너무 복잡해지면 전체 흐름 파악이 어렵다.

기본 구성 요소

- 노드 : 기능, 변수, 흐름제어와 같은 기능 단위

- 핀 : 제어의 흐름을 나타내기 위한 지점

- 제어 및 데이터 흐름 : 선으로 표현

 

노드 종류

- 함수 : 입력핀을 통해 함수 실행 후 결과 반환

- 이벤트 : 특정 사건의 발생을 인식

- 변수 : 값 보관 공간

- 연산자 : 사칙연산, 비교연산 등 피연산자를 입력으로 받아 연산 결과 반환

- 제어 노드 : 논리에 대해 흐름 제어

- 시간 : 시간의 흐름을 지워하는 모듈

- 형변환 : 자료 타입을 강제로 변환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Ref 노드를 사용하는 방식은 재사용성이 떨어진다.

-> actor에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추가하는 방식 -> 클래스 블루프린트

- Mesh가 블루프린트를 가지고 있다면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 표시

 

Tick 이벤트는 CPU, GPU 성능에 호출 횟수가 다름

- 수행속도 고려해 빠른 CPU와 느린 CPU가 단위 시간당 이동량을 같도록 할 필요가 있다.

-> Tick 이벤트는 실행되는 시간(delta time)을 사용해 보정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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