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4주차

2022. 9. 28. 16:19학교수업

레포트 : 알고리즘 구현 (교수피셜 난이도 안높음)

과제 : Mesh smoothing with uniform weights, Taubin smoothing, Mesh smoothing with cotangent weights

-> 3가지 보고서(실행 화면) 

10월 12일 오후 11시 55분 마무리

기말고사 추천 : Mean curvature flow

 

Mesh Smoothing

1. Motivation

noisy mesh -> smooth mesh

 

복잡한 함수 = sum(여러개의 sin파) => 가중치를 곱하여 sin파들을 smoothing -> 이를 inverse하여 복잡한 함수를 smoothing

 

gradient - 1차 미분

Laplacain smoothing(2차 미분 스무딩)  -> 2차 미분시 가장 이상적인 결과가 나온다(n차수가 높다고 좋은게 아니다)

람다값을 이용하여 조절하지만 람다값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

모든 계산을 for를 이용하여 계산할수 있지만 행렬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풀수있다.

 

2차원에서의 라인을 고려하여 스무딩하는 것을 3차원에서는 삼각형의 각도를 기준으로 잡아 스무딩한다.

ex) 코탄젠트를 이용하여 가중치를 준다 -> 볼륨을 유지하며 스무딩

각도를 고려하기에 모양을 더 잘 유지해준다. (물론 뿔같은 튀어나온 오브젝트에 대한 소실이 없지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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