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 => 길이값(스칼라) x 방향(단위 벡터)

a와 b의 내적 : a의 값과 b의 값이 곱해진 a와 b 사이의 cos 각도

한 점을 x축으로 내적하면 x값이 y축으로 내적하면 y값이 나온다.

-> 이는 한 점이 임의의 선에 대하여 얼마나 영향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값이 나온다.

 

위치 미분 -> 속도

속도 미분 -> 가속도

 

	vector<Vec3<double>> newPos;

	int index = 0;
	for (int it = 0; it < iter; it++) {
		for (auto v : _vertices) {
			auto pos = v->_pos;
			Vec3<double> Lp;
			for (auto nv : v->_nbVertices)
			{
				Lp+=(nv->_pos - pos)/2.0f;
			}
			Lp /= v->_nbVertices.size();
			pos += Lp;
			newPos.push_back(pos);
		}

		for (int i = 0; i < _vertices.size(); i++) 
		{
			auto v = _vertices[i];
			v->_pos = newPos[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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