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테스트 앱을 등록하려했지만 App Bundle의 크기가 200mb를 넘어 실패했다
App Bundle size : 356MB
사용하지 않는 콘텐츠 제거 시도 및 플러그인 제거
App Bundle size : 347MB
생각보다 콘텐츠 제거를 통한 사이즈 축소는 불가능
원인 발견
bPackageDataInsideApk
AAB 파일에 APK 파일을 포함하는가 : false로 교체
AAB 파일을 사용하는 이유가 APK 파일보다 더 용량이 적기 때문이다
기존에 AAB 파일이 APK 파일보다 용량이 높았던 점을 의심했어야 했다.
또한 bAllowPatchOBBFile을 true로 교체함으로써 추가적인 데이터를 OBB 파일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했다.
OBB 파일 size : 280MB
OBB 파일이 데이터 용량을 가져간 것이 해결법이 된 것일 수도 있다.
App Bundle size : 89MB
'Unreal Engine 5 > MMORPG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Play Console PBL 오류 (0) | 2024.07.12 |
---|---|
개인정보처리방침 (0) | 2024.07.04 |
ue5 엔진 시작 및 게임 실행 프로세스 참고문서 (0) | 2024.06.30 |
Unreal Engine 5.3 모바일 개발 레퍼런스 사이트 (0) | 2024.06.27 |
델리게이션 관련 참고 사이트 (0) | 2024.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