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곡을 없애기 위하여 최대한 정삼각형으로 구현해야한다.

 

geometric modeling : (정)삼각형 또는 (정)사각형을 이용한 모델링

+ 텍스처 매핑 -> 우리가 보는 그래픽

 

3D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1. 모션 디자인 -> 하나씩 수동으로 명령(ex) 팔을 올려라, 다리를 들어라)

2.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 -> 불이나 물같은 다루기 어려운 것을 시뮬레이션으로 조절

3. 모션 캡쳐 -> 웃거나 화내거나 하는 모습을 센싱장비를 통하여 수집하여 사용

4. 다이나믹 디포메이션 ->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과 유사) 물리적이지는 않지만 사용자가 수정하는 것

-> ex) 강아지의 목이 늘어난다.

 

Parameterization : 3차원 -> 2차원

 

OpenGL 설치

- GLUT 압축파일 (dll, include, lib로 구성)

- 새 프로젝트 -> win32 콘솔 프로그래밍 -> 마침

- Realase 모드로 사용 -> printf로 활동 확인

- 솔루션 -> 파일 탐색기로 열기

- (압축파일)include, lib 파일을 파일 탐색기에 복사

- 속성 ->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include) -> 적용

- 링커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lib -> 적용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 편집 -> glew32.lib glut32.lib -> 적용

- Release에 glut32.dll 파일 넣기

 

#include "GL\glut.h"

glutInitWindowPosition(n,n); // 초기 지점

glutInitWindowSize(n,n); // 사이즈 크기 

glutCreateWindow("Text"); // 타이틀

glutDisplayFunc(그릴함수이름); // 함수는 void 반환형 void 매개변수

glutMainLoop(); 

싱글 버퍼 -> glFlush()사용 (더블 버퍼를 사용하면 다른 것을 사용)

glutReshapeFunc -> 반환형 X 매개변수 O

glViewport -> 스케치북의 사이즈

gluOrtho2D -> 스케치북의 사이즈 변경

정수식 표현 0~255

실수형 표현 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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