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변수를 이용한 문자열 표현

2022. 3. 14. 11:00·Unreal Engine 4/Unreal Engine 4
반응형

FString::Printf 또는 FString::Format 함수 사용

printf 함수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형식 지정자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문자열 %s 정수 %d를 배치하여 사용한다. int32도 %d를 사용

 

FString::Format()을 사용한 문자열 출력도 가능하다

정확한 형식 지정자를 사용하는 대신 TArray<FStringFormatArg>에 정수와 문자열을 담아서 사용할 수 있다.

FString::Format은 FstringFormatArg를 사용해 변수 타입을 추정한다.

사용 방법

TArray<FStringFormatArg> args;

args.Add(FStringFormatArg(name));

args.Add(FStringFormatArg(mana));

FString string = FString::Format(TEXT("Name={0} Mana={1}"),args);

 

UE_LOG(LogTemp, Warning, TEXT("Your String: %s"), *string);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Unreal Engine 4 > 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예상 되는 클래스 타입을 지정하는 다양한 방법  (1) 2022.03.14
UCLASS 동작에 변화를 주는 키워드  (1) 2022.03.14
UE_LOG를 이용한 로그 남기기  (1) 2022.03.13
GitHub Clone을 이용한 연결  (0) 2022.03.04
USceneComponent : position을 저장하는 방식  (0) 2022.01.14
'Unreal Engine 4/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E4 예상 되는 클래스 타입을 지정하는 다양한 방법
  • UCLASS 동작에 변화를 주는 키워드
  • UE_LOG를 이용한 로그 남기기
  • GitHub Clone을 이용한 연결
숯불돼지왕갈비
숯불돼지왕갈비
  • 숯불돼지왕갈비
    게임 개발 공부기
    숯불돼지왕갈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303)
      • 학교수업 (165)
      • 취업강의 (6)
      • C++ (46)
        • 코딩 테스트 (4)
      • Unreal Engine 5 (25)
        • MMORPG 개발 (25)
      • Unreal Engine 4 (44)
        • Omak Project (3)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9)
        • Unreal Engine 4 (32)
      • Unity (1)
        • 개발 일지 (1)
      • 수학 (3)
        • 소프트웨어 공학용 수학 (3)
      • DirectX 11 (4)
      • 게임 디자인 패턴 (2)
      • 포트폴리오 (1)
      • 자격증 (1)
        • 정보처리기사 (0)
        • SQLD (0)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0
숯불돼지왕갈비
여러 변수를 이용한 문자열 표현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