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예상 되는 클래스 타입을 지정하는 다양한 방법

2022. 3. 14. 14:49·Unreal Engine 4/Unreal Engine 4
반응형

1. TSubclassOf

- TSubclassOf<> 멤버를 사용하면, TSubclassOf< >멤버를 갖는 블루프린트를 편집할 때, UE4 편집기 내의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해 UClass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2. FStringClassReference

- MetaClass 태그는 MetaClass에서 파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본 C++ 클래스를 가리키며, 이를 통해 드롭다운 메뉴의 내용을 해당 C++ 클래스에서 파생된 블루프린트로만 제한.

-> 프로젝트의 모든 블루프린트를 보여주려면 MetaClass를 그냥 두면 된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Unreal Engine 4 > 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Object 파생 클래스를 제거하는 방법  (3) 2022.03.16
Actor 클래스와 UObject에서 파생된 클래스의 인스턴스화  (0) 2022.03.14
UCLASS 동작에 변화를 주는 키워드  (1) 2022.03.14
여러 변수를 이용한 문자열 표현  (0) 2022.03.14
UE_LOG를 이용한 로그 남기기  (1) 2022.03.13
'Unreal Engine 4/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Object 파생 클래스를 제거하는 방법
  • Actor 클래스와 UObject에서 파생된 클래스의 인스턴스화
  • UCLASS 동작에 변화를 주는 키워드
  • 여러 변수를 이용한 문자열 표현
숯불돼지왕갈비
숯불돼지왕갈비
  • 숯불돼지왕갈비
    게임 개발 공부기
    숯불돼지왕갈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303)
      • 학교수업 (165)
      • 취업강의 (6)
      • C++ (46)
        • 코딩 테스트 (4)
      • Unreal Engine 5 (25)
        • MMORPG 개발 (25)
      • Unreal Engine 4 (44)
        • Omak Project (3)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9)
        • Unreal Engine 4 (32)
      • Unity (1)
        • 개발 일지 (1)
      • 수학 (3)
        • 소프트웨어 공학용 수학 (3)
      • DirectX 11 (4)
      • 게임 디자인 패턴 (2)
      • 포트폴리오 (1)
      • 자격증 (1)
        • 정보처리기사 (0)
        • SQLD (0)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0
숯불돼지왕갈비
UE4 예상 되는 클래스 타입을 지정하는 다양한 방법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