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ASS 동작에 변화를 주는 키워드

2022. 3. 14. 11:40·Unreal Engine 4/Unreal Engine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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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lueprintable : Class Viewer에서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

-> Create Blueprint Class옵션 사용 가능 (Blueprintable을 지정하지 않으면 사용 불가능)

2. BlueprintType : 다른 블루프린트에서 변수처럼 사용가능

3. NotBlueprintType : 블루프린트 타입을 블루프린트 다이어그램에서 변수로 사용 불가, Create Blueprint Class사용불가

 

사용자 편집이 가능한 UPROPERTY

EditAnywhere : UPROPERTY를 코드 또는 편집기를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는 뜻

BlueprintReadWrite : 블루프린트가 변수를 언제든 읽고 쓸 수 있음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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