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그래픽스 기초 10주차

2022. 5. 18. 16:17학교수업

OpenGL Lighting

 

glEnable, glDisable로 조명을 키고 끔

->glEnable(GL_LIGHTING);

몇 번 조명을 사용할지

glEnable(GL_LIGHT0) / glDisalbe(GL_LIGHT0);

 

glMaterialfv()로 재질 입히기 가능

 

OpenGL에서 조명의 개수 8개(제공하는 기본값)

 

glEnable(GL_DEPTH_TEST); -> 깊이를 표현(3D 표현을 위해서는 무조건 사용

 

 

'학교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구조 11주차  (0) 2022.05.25
컴퓨터 구조 10주차  (0) 2022.05.19
게임공학개론 11주차  (0) 2022.05.16
컴퓨터그래픽스기초 9주차  (0) 2022.05.11
인공지능개론 9주차  (0) 2022.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