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 자신만의 이름과 연관된 속성
-> class와 비슷한 개념
왜 프레임을 사용할까
-> 지식을 구조화하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합리적인 방법을 제공
프레임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보고 개념을 적립
패싯 : 프레임 속성에 대한 확장된 지식 제공
프레임 : 인스턴스 프레임, 클래스 프레임으로 나뉨
인스턴스 프레임 : 특정 객체 지칭
클래스 프레임 : 규사한 객체 그룹 => 클래스라는 용어로 사용
프레임 구조도 상속개념이 존재한다.
객체간의 관계 : 일반화, 부분화, 결합화 존재
1) 일종
2) 일부
3) 포함, 소유
상속 : 인스턴스 프레임에 클래스 프레임의 모든 특징을 부여하는 과정
프레임기반 시스템의 계층 구조는 뒤집힌 트리 모양 (가장 상위 레벨 : 트리의 루트)
프레임은 전형적인 사건 및 대상을 표시할 수 있도록 slot and filler 표현 구조
메소드 : 요청이 들어올 때마다 실행되는 프레임 속성과 관련된 프로시저 ex) 함수
데몬은 메소드와 동의어다.(매우 유사)
데몬은 보통 IF-THEN문에 한정된다.
프레임기반 시스템에서 규칙은 자주 패턴 매칭절로 사용
모든 인스턴스 프레임 중에서 매칭 조건을 검색할 때 사용할 별도의 변수가 존재
규칙기반과 프레임기반 전문가 시스템의 주요 단게 차이 : 시스템이 지식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나타내는가
-> 규칙 집합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정 분야의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