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학습 : 컴퓨터가 경험, 예, 유추를 통해 학습할 수 있게 하는 적응 메커니즘

-> 인공 신경망

-> 유전 알고리즘

 

기계학습의 예시 : 체스 게임

 

인공 신경망(뇌의 추론 모델)

뉴런은 기본적인 정보처리 단위

인공 신경망의 주요 특징은 적응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 -> 적응성이 틀린 답의 연결은 약화 올바른 답의 연결을 강화함

인간 뇌를 기반으로 모델링

적응성을 활용하여 학습 능력을 구현

 

뉴런은 가중치 링크로 연결되었다.

 

신경망은 가중치를 반복적으로 조정하여 학습

가중치 : 장기 기억을 위한 기본적인 수단, 각 뉴런 입력 강도, 즉, 중요도를 표현

신경망을 훈련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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