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 제어 (DefaultsOnly + InstanceOnly => Anywhere)

VisibleAnywhere : 변수의 값을 블루프린트 에디터와 월드 상 배치된 오브젝트 디테일 패턴에서 값을 보기 가능

VisibleDefaultsOnly : 변수의 값을 블루프린트 에디터에서 값을 보기 가능

VisibleInstanceOnly : 변수의 값을 월드 상 배치된 오브젝트 디테일 패턴에서 값을 보기 가능

 

EditAnywhere : 변수의 값을 블루프린트 에디터와 월드 상 배치된 오브젝트 디테일 패턴에서 값을 수정 가능

EditDefaultsOnly : 변수의 값을 블루프린트 에디터에서 값을 수정 가능

EditInstanceOnly : 변수의 값을 월드 상 배치된 오브젝트 디테일 패턴에서 값을 수정 가능

 

블루프린트 공개 및 수정 권한

BlueprintReadOnly :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값 읽기 가능

BlueprintReadWrite :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값 읽기 및 쓰기 가능

BlueprintGetter : 해당 변수에 접근 할 수 있는 함수 지정, 해당 함수를 통해 변수에 접근

BlueprintSetter  : 해당 변수에 수정 할 수 있는 함수 지정, 해당 함수를 통해 변수에 접근

UPROPERTY(EditAnywhere, BlueprintGetter = GetValue, BlueprintSetter = SetValue)
int m_Value;

UFUNCTION(BlueprintGetter)
int GetValue() { return m_Value; }

UFUNCTION(BlueprintSetter)
void SetValue(int iValue) { m_Value = iValue; }

 

Getter나 Setter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기본으로 내장된 Getter, Setter함수가 호출


Category = "Parent | Child" 형태로 카테고리 명칭 지정 


Meta에 관련된 지정자 목록

언리얼 엔진의 메타데이터 지정자 | 언리얼 엔진 5.4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 (epicgames.com)


Display

SimpleDisplay - Default

AdvancedDisplay - 디테일 패널에서 접고 펼수 있음

 

UPROPERTY위에 // Comment 작성하면 해당 변수 위에 마우스 올릴 시 주석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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