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sion Enable
1. Query : 두 물체 충돌 영역이 겹치는지 테스트 (겹치면 BeginOverlap Event)
RayCast, Sweep도 Query기능이다
2. Physics : 물리적 시뮬레이션에 사용
3. Query and Physics : 두 기능 모두 사용
Collision Respones : 다른 체널과의 반응 지정
1. Ignore : 충돌 무시
2. Overlap : 충돌 무시, 이벤트 발생
3. Block : 충돌 감지(이동 막힘)
GetCapsuleComponent()->SetCollisionProfileName(TEXT("CharacterCollision"));
와 같은 방식으로 캐릭터의 캡슐 컴포넌트에 콜리전설정을 부여할 수 있다.
Collision의 디테일 설정에서는 Simulation Generates Hit Events, Generate Overlap Events와 같은 boolean 변수가 존재하는데 이를 통해 이벤트 발생을 끄거나 켤 수 있다.
충돌에 대한 이벤트가 발생 된 경우 NofityHit함수를 통해 override할 수 있다.
virtual void NotifyHit(UPrimitiveComponent *MyComp, AActor *Other, UPrimitiveComponent *OtherComp, bool bSelfMoved, FVector HitLocation, FVector HitNormal, FVector NormalImpulse, const FHitResult &Hit) override;
Overlap에 대한 이벤트
virtual void NotifyActorBeginOverlap(AActor *OtherActor) override;
virtual void NotifyActorEndOverlap(AActor *OtherActor) override;
객체의 겹침과 떨어짐을 확인 할 수 있다
'Unreal Engine 5 > MMORPG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UPROPERTY 매크로 (0) | 2024.06.11 |
---|---|
UFUNCTION 매크로 (0) | 2024.06.10 |
캐릭터 움직임 즉시 멈춤 해결 (0) | 2024.05.31 |
보스 몬스터 Jump Attack 수정 (0) | 2024.04.22 |
보스 몬스터 회전 (0) | 2024.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