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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6. 10. 23:26·Unreal Engine 5/MMORPG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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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BlueprintImplementableEvent : C++에서 구현X, C++에서 호출되면 블루프린트가 호출

BlueprintNativeEvent : C++에서 기본 구현 제공, 블루프린트에서 override 가능

BlueprintPure : 입력에만 의존 (순수 함수)

BlueprintCallable : 블루프린트에서 호출이 가능

 

네트워크

Server : 서버에서 호출 가능

Client : 클라이언트에서 호출 가능

NetMulticast : 서버에서 호출된 후 모든 클라이언트에서 실행

Reliable / Unreliable : 함수 호출이 반드시 전달되어야함(Reliable) 또는 그렇지 않음(Unreliable)을 나타냄

 

기타

Exec : 콘솔 명령으로 실행 가능

BlueprintAuthorityOnly : 함수가 권한이 있는 블루프린트(주로 서버)에서 호출될 수 있게함

BlueprintCosmetic : 네트워크 플레이 시 클라이언트에서만 호출(서버에서 호출X) 주로 UI에서 사용

Category : 함수가 속할 카테고리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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