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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4. 00:08·Unreal Engine 5/MMORPG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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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licate

액터에 Replicates 옵션을 키면 됨

 

Switch Has Authority 노드

Authority : 대부분의 경우 서버에서 실행

Remote : 대부분의 경우 클라이언트에서 실행

서버, 클라이언트 어디서 실행중인지 검사하는데 사용된다.

 

Variable Replication

Replication을 Replicated로 설정하면 서버에서 이루어지는 변수 업데이트를 받음.

Replication을 RepNotfiy로 설정하면 클라이언트와 서버 양쪽에서 같은 시퀀스가 실행된다.

 

RepNotify 마킹된 변수는 값이 변할 때마다 Authority, Remote 양쪽에서 자동을으로 호출되는 특수 함수가 존재.

값이 변하면 자동 생성되는 OnRep함수가 호출!

 

함수 Replication

Replicate Function Calls 

1. Reliable(신뢰성)

2. Unreliable(비신뢰성) 

설정이 있다.

 

신뢰성의 경우 반드시 실행이 보장되며, 비신뢰성의 경우 트래픽이 심한 경우 실행되지 않을 수 있다.

장식성 비주얼 처리를 담당하는 함수는 보통 비신뢰성 설정을 하여 네트워크 포화를 방지한다.

 

리플리케이트 되는 함수는 세 가지 유형이 있다.

1. 멀티캐스트 Multicast - 실행되는 곳인 서버에서 호출된 후, 클라이언트에 자동 전송

2. 서버 Server - 클라이언트에서 호출되어 서버에서만 실행

3. 클라이언트 Client - 서버에서 호출되어 소유중인 클라이언트에서만 실행

 

서버/클라이언트 리플리케이션 함수는 Net Owner(네트 소유자)가 있는 액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약이 있다.

Net Owner : 플레이어 컨트롤러 또는, 거기에 소유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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