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 개발일지 3일차 UMG location

2021. 5. 17. 23:35·Unreal Engine 4/Unreal Engine 4 개발일지
반응형

UMG를 캐릭터(mesh)에 상속시켰을 경우 캐릭터가 rotationd을 하는 경우 같이 rotation하여 UMG가 사라지거나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음.

해결 해야하는 부분 => camera에서의 시야로 봤을때 캐릭터들의 아래에 UMG가 고정되어 나타나야함.

1.Find Look at Rotation 함수를 이용하여 camera와 UMG를 연결시켜 카메라를 UMG가 계속 바라보게 고정

2.mesh의 world location값을 받아와 vector 연산으로 캐릭터의 아랫부분에 위치를 고정

 

GameMode를 이용하여 player interface를 입력

player interface에는 여러 UMG를 작성하여 custom 방식으로 작성

anchor부분을 화면 전체로 잡아서 여러 기기에서도 화면 비율의 문제를 최대한 해결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Unreal Engine 4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4 개발 C++ 계획표 21.07.10  (0) 2021.07.10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5일차 스킬에 대한 알고리즘 작성  (0) 2021.05.24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4일차 베이스 제작 이후의 기획  (0) 2021.05.18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2일차 UMG에 대하여  (1) 2021.05.14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1일차  (0) 2021.05.13
'Unreal Engine 4/Unreal Engine 4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5일차 스킬에 대한 알고리즘 작성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4일차 베이스 제작 이후의 기획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2일차 UMG에 대하여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1일차
숯불돼지왕갈비
숯불돼지왕갈비
  • 숯불돼지왕갈비
    게임 개발 공부기
    숯불돼지왕갈비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303)
      • 학교수업 (165)
      • 취업강의 (6)
      • C++ (46)
        • 코딩 테스트 (4)
      • Unreal Engine 5 (25)
        • MMORPG 개발 (25)
      • Unreal Engine 4 (44)
        • Omak Project (3)
        •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9)
        • Unreal Engine 4 (32)
      • Unity (1)
        • 개발 일지 (1)
      • 수학 (3)
        • 소프트웨어 공학용 수학 (3)
      • DirectX 11 (4)
      • 게임 디자인 패턴 (2)
      • 포트폴리오 (1)
      • 자격증 (1)
        • 정보처리기사 (0)
        • SQLD (0)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0
숯불돼지왕갈비
Unreal Engine 4 개발일지 3일차 UMG location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