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 - 주요 이벤트 함수

2021. 7. 12. 22:26·Unreal Engine 4/Unreal Engine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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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ginPlay() 액터가 게임에서 시작 할 때 호출

Tick() 매 프레임마다 호출

PostInitializeComponents 액터에 속한 모든 컴포넌트의 세팅 완료 시 호출

EndPlat() 액터가 게임에서 퇴장 할 때 호출

 

이들은 모두 가상 함수로 정의되어있다

Super필수

 

이전 렌더링 프레임으로부터 현재 렌더링 프레임까지 소요된 시간은 Tick 함수의 DeltaSeconds를 통해 확인가능(불규칙)

 

변수를 생성할 때 데이터 은닉(oop의 중요 원칙)을 위해 private로 선언

이후 값 변경을 위해는 접근 권한 개방

UPROPERTY매크로의 AllowPrivateAccess라는 META키워드 추가

=>편집+은닉 =>프로그래밍 영역에서 캡슐화+데이터 은닉 가능

 

언리얼에서는 움직임을 따로 분리해 프레임워크를 구성 = 무브먼트 컴포넌트

#include "GameFramework/RotatingMovementComponent.h"추가

FloatingPawnMovement 중력 영향 없는 액터 움직임 제공 - 입력에 따라 자유로운 움직임

RotatingMovement 지정 속도로 액터 회전

InterpMovement 지정 위치로 액터 이동

ProjectileMovement 중력 영향받아 포물선 그리는 발사체 움직임 제공(총알,미사일)

 

pitch Y축 회전 Yaw Z축 회전 Roll X축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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